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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레이어 생성하기

유니티

by MJ_119 2023. 6. 5.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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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GameObject -> 3D Object -> Cube를 눌러서 바닥을 생성.

 

그러면 이렇게 작은 큐브가 생기고 오른쪽에 Inspector 창에서 오프젝트의 이름(현재는 Cube)을 수정할 수 있다.

 

오른쪽 인스펙터에서 이름을 수정하면 왼쪽에 Hierarchy의 오브젝트 이름도 같이 수정이 된다.

 

 

Position 에서 위치를 0,0,0 으로 수정해도 되지만 Transform 제일 오른쪽끝에 점3개 눌러서 Reset 눌러도 똑같이 된다.

 

 

기본 설정상 유니티에서 1 유닛이란 현실에서 1Meter를 의미한다.

그거에 따라 알맞게 Scale을 수정해준다.

 

 

 

 

Cube는 자동으로 Box Collider가 추가되기 때문에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그다음 Sphere를 만들고 Player로 이름 바꾸고 Position을 잡아주자

 

포지션 0,0,0 상태

 

포지션 0,2,-4 상태

 

 

이렇게 하고 위쪽에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면 공이 위에서 가만히 있는다.

공을 내려오게 하고 중력을 받게 하려면 Rigidbody를 추가하자

 

 

반드시 Player(공)을 누르고 설정 해야한다.

 

Add Component를 눌러서 Rigidbody를 검색해서 추가하거나 위쪽 메뉴에서 클릭해서 추가하면 된다.

 

그리고 실행하면 중력을 받아서 공이 떨어지는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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