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콘솔창 단축키 : 컨트롤 + 쉬프트 + C
ㅁ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아래 줌 슬라이드를 왼쪽으로 밀면 리스트뷰로 변경가능
ㅁ 씬에서 점3개 누르면 오버레이 메뉴 클릭후 툴 박스 보이게 표시 가능
ㅁ 씬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플라이스루(flythrough) 모드가 활성화 : WASD로 화면 이동가능
ㅁ 마우스 Alt + 마우스 왼쪽클릭 : 씬 창 중심에 있는 물체를 기준으로 공전하면서 화면 볼 수 있음
ㅁ 씬 기즈모 : X Y Z를 눌러서 씬을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방향에서 볼 수 있음
ㅁ 기즈모 가운데 네모(투영 전환 버튼)를 누르면 원근, 등각으로 전환할 수 있음. // 원근감 있고 없고 차이
ㅁ 클래스 상속
- Orc : Monster ==> 오른쪽에 Monster를 상속해서 Orc를 만든다는 의미
Monster : 인공지능 기능, 애니메이션 기능, 공격과 방어 기능, 물리 기능 등등
Orc : Monster 기능 + 피부, 오크애니메이션, 스킬, 특유의 기능
ㅁ 컴포넌트 방식의 장점
- 유연한 재사용
- 기획자의 프로그래머 의존도 낮음
- 독립성에 의한 기능 추가와 삭제 용이
응집도는 높을수록, 결합도는 낮을수록 좋음!
ㅁ 브로드캐스팅 : 특정 오브젝트를 직접 가리키지 않고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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