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17. 유니티 맵(바닥) 시간마다 줄어드는 효과

MJ_119 2023. 6. 23. 18:47

1. 간단한 3D 오브젝트중 큐브를 만들어서 Scale을 조절하자

예. Scale x = 10, y = 0.2, z = 10

 

 

2.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Cube 오브젝트에 넣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p_Ground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initialScale;
    public float timer = 5f;
    void Start()
    {
        // 초기 스케일 저장
        initialScale = transform.localScale;
    }

    void Update()
    {
        // 타이머 업데이트
        timer = timer - Time.deltaTime;

        // 5초마다 실행
        if (timer <= 0f){
            
            // Y값 유지, XZ축의 스케일 감소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transform.localScale.x - 1f, initialScale.y, transform.localScale.z - 1f);

            // 타이머 초기화
            timer = 5f;
        }
    }
}

각자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의(x , y , z)의 Scale을 원하는 만큼 조절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