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게임만들기
Navigation 시스템
MJ_119
2024. 2. 9. 18:48
- calculate path 함수
- NavMesh = Navigation Mesh
- NavMeshAgent : 게임 오브젝트가 원하는 목표로 지정 했을때 경로 계산 및 장애물, 다른에이전트와의 충돌을 피하는 역할
- NavMeshObstacle : 문, 길을 막는 용도
- OffMeshLink : 점프로 넘어가는 것처럼 특수한 행동을 정의
Window - ai - Navigation 에서 사용
네비게이션 탭 -> 메쉬 렌더러에서 오브젝트들을 선택 후 Navigation Static을 설정해야 메쉬를 베이크할때 포함 되어짐
Navigation Area -> Walkable 선택
터레인도 마찬가지로 설정.
- 랜덤 던전 제너레이터 Random dungeon generator : 던전 랜덤 생성해서 레벨 구현해보기
- 유니티 레벨 편집 유틸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