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게임만들기

Navigation 시스템

MJ_119 2024. 2. 9. 18:48

 - calculate path 함수

 

 - NavMesh = Navigation Mesh

 - NavMeshAgent : 게임 오브젝트가 원하는 목표로 지정 했을때 경로 계산 및 장애물, 다른에이전트와의 충돌을 피하는 역할

 - NavMeshObstacle : 문, 길을 막는 용도

 - OffMeshLink : 점프로 넘어가는 것처럼 특수한 행동을 정의

 

Window - ai - Navigation 에서 사용

 

네비게이션 탭 -> 메쉬 렌더러에서 오브젝트들을 선택 후 Navigation Static을 설정해야 메쉬를 베이크할때 포함 되어짐

Navigation Area -> Walkable 선택

터레인도 마찬가지로 설정.

 

- 랜덤 던전 제너레이터 Random dungeon generator : 던전 랜덤 생성해서 레벨 구현해보기

- 유니티 레벨 편집 유틸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