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 카메라 플레이어 따라다니기

유니티

by MJ_119 2023. 6. 5. 17:53

본문

새로운 C#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Behaviour : MonoBehaviour
{
    
    
    [Tooltip("카메라가 바라보는 오브젝트")]
    public Transform target;


    [Tooltip("카메라와 목표 사이의 거리")]
    public Vector3 offset = new Vector3(0,3,-6);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목표가 올바른 오브젝트인지 확인

        if(target != null){
            // 목표와의 거리를 두고 카메라 위치 설정
            transform.position = target.position + offset;
            // 목표를 바라보도록 회전 설정
            transform.LookAt(target);
        }       
    }
}

 

코드를 작성해주고 Main Camera를 눌러서 인스펙터 창에 카메라 스크립트를 추가해주고 Target에다가 Player(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집어 넣어 준다. 그리고 실행해서 확인 한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맵의 끝 확인하기  (0) 2023.06.06
4. 벽 만들기  (0) 2023.06.06
Update, FixedUpdate  (0) 2023.06.05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0) 2023.06.05
2. 플레이어(공) 움직이기(with C#)  (0) 2023.06.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