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C#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Behaviour : MonoBehaviour
{
[Tooltip("카메라가 바라보는 오브젝트")]
public Transform target;
[Tooltip("카메라와 목표 사이의 거리")]
public Vector3 offset = new Vector3(0,3,-6);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목표가 올바른 오브젝트인지 확인
if(target != null){
// 목표와의 거리를 두고 카메라 위치 설정
transform.position = target.position + offset;
// 목표를 바라보도록 회전 설정
transform.LookAt(target);
}
}
}
코드를 작성해주고 Main Camera를 눌러서 인스펙터 창에 카메라 스크립트를 추가해주고 Target에다가 Player(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집어 넣어 준다. 그리고 실행해서 확인 한다.
5. 맵의 끝 확인하기 (0) | 2023.06.06 |
---|---|
4. 벽 만들기 (0) | 2023.06.06 |
Update, FixedUpdate (0) | 2023.06.05 |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0) | 2023.06.05 |
2. 플레이어(공) 움직이기(with C#) (0) | 202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