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 만들고 그 안에 Image 만들고 거기에 이미지 넣어서 같은걸 하나 더 복사한 후 색을 바꿔준다.
아래쪽 이미지(HP_Front_Blue)가 점차 사라지면서 뒤에 있는 Red 이미지가 보여짐.
Image Type을 Filled로 바꾼뒤 Vertical로 해준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HP_UI_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mage image;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playerCurrentHp;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playerMaxHp;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damag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T) )
{
playerCurrentHp -= damage;
image.fillAmount = playerCurrentHp / playerMaxHp;
}
}
}
스크립트를 넣고 점차 없어지게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데미지와 HP를 적어서 확인해본다.
애니메이션 리깅(animation rigging) (0) | 2024.07.21 |
---|---|
절차적 맵 생성 (0) | 2024.07.19 |
Vector3.magnitude 벡터 크기, 벡터 정규화 (1) | 2024.07.17 |
리지드바디 MovePosition() 캐릭터 이동 및 점프 구현 (0) | 2024.07.17 |
유니티 캐릭터 자동회전 방지, 물체 확인용 레이 그리기 (0) | 2024.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