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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맵 생성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7. 19.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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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맵 생성의 주요 기법

  1. 랜덤 노이즈 기반 기법:
    • Perlin 노이즈: 자연스럽고 연속적인 지형을 생성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 Simplex 노이즈: Perlin 노이즈의 개선된 버전으로, 빠르고 더 나은 품질의 노이즈를 제공합니다.
  2. 타일 기반 기법:
    • 셀룰러 오토마타: 간단한 규칙을 사용하여 맵의 타일을 반복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유기적인 형태를 만듭니다.
    • 웨이브 함수 붕괴 (Wave Function Collapse): 특정 패턴을 유지하면서 맵을 생성하는 알고리즘입니다.
  3. 그래프 기반 기법:
    • 던전 생성: 방과 복도를 연결하여 던전 스타일의 맵을 생성합니다.
    • 스페이스 파티셔닝: BSP(이진 공간 분할) 트리를 사용하여 공간을 분할하고 방을 배치합니다.

 

유니티에서 절차적 맵 생성(Procedural Map Generation)은 코드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임 맵이나 레벨을 동적으로 생성하는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매번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새로운 맵이나 레벨을 자동으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리플레이성을 높이고, 개발자가 모든 맵을 수동으로 디자인해야 하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절차적 맵 생성의 기본 개념은 특정 규칙과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맵의 요소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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