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리펩 만들었으니 Basic Tile 제거하기
2. 새로 C# 스크립트 GameController 만들어서 작성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Controller : MonoBehaviour
{
[Tooltip("생성하고자 하는 타일 참조")]
public Transform tile;
[Tooltip("첫 번째 타일이 생성되는 곳")]
public Vector3 startPoint = new Vector3(0,0,-5);
[Tooltip("사전에 몇 개의 타일이 생성되어야 하는가")]
[Range(1,15)]
public int initSpawnNum = 10;
///다음 타일이 생성되는 곳
private Vector3 nextTileLocation;
/// 다음 타일의 회전은?
private Quaternion nextTileRotatio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시작 포인트 설정
nextTileLocation = startPoint;
nextTileRotation = Quaternion.identity;
for (int i = 0; i < initSpawnNum; i++)
{
SpawnNextTile();
}
}
/// 특정 위치에 타일을 생성하고 다음 위치를 설정한다.
public void SpawnNextTile()
{
var newTile = Instantiate(tile, nextTileLocation, nextTileRotation);
// 다음 아이템을 생성할 위치와 회전 값을 알아낸다.
var nextTile = newTile.Find("Next Spawn Point");
nextTileLocation = nextTile.position;
nextTileRotation = nextTile.rotation;
}
}
3. 새로운 GameObject를 생성하고 Game Controller로 바꾼뒤 Hierarchy 창 제일 위쪽으로 올려놓는다.
4. Game Controller 를 누른뒤에 C# 스크립트를 추가해주고 프리펩 폴더에 있는 Basic Tile을 드래그 해서 인스펙터 창에 있는 Tile에 추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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