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레이캐스트(Raycast) 확인하기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8. 8. 12:29

본문

@ 레이캐스트 확인하기(raycast)

 

상단 탭 Window -> Analysis -> Physics Debugger 클릭 후 Queries -> Show All 클릭

 

 

 

 


    // 조준 코드
    public GameObject aimtarget;
	
    public void Aim()
    {
        // 목표물 조준 및 식별
        Transform camTransform = Camera.main.transform; // 현재 활성화된 주 카메라의 Transform을 가져옴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camTransform.position, camTransform.forward, out hit, Mathf.Infinity))
        {
            print("Hit : " + hit.point);
            aimtarget.transform.position = hit.point;
        }
    }

 

  • Physics.Raycast는 레이캐스트를 수행하는 함수입니다.
  • camTransform.position: 레이캐스트의 시작 위치를 카메라의 현재 위치로 설정합니다.
  • camTransform.forward: 레이캐스트의 방향을 카메라의 앞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 out hit: 레이캐스트가 충돌한 지점의 정보를 hit 변수에 저장합니다.
  • Mathf.Infinity: 레이캐스트의 최대 거리로 무한대를 설정합니다. 즉, 충돌이 일어날 때까지 레이캐스트를 무제한으로 연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