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XT6mUlpO4fA
@ 코드 없이 마우스 움직임 구현 가능
1. Name and Tag
- Name: 카메라의 이름.
- Tag: 카메라의 태그.
2. Transforms
- Follow: 카메라가 따라다닐 타겟 Transform.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Transform을 설정합니다.
- Look At: 카메라가 바라볼 타겟 Transform.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Transform을 설정합니다.
3. Orbits
- Top Rig: 카메라의 상단 오브잇.
- Height: 상단 오브잇의 높이.
- Radius: 상단 오브잇의 반지름.
- Middle Rig: 카메라의 중간 오브잇.
- Height: 중간 오브잇의 높이.
- Radius: 중간 오브잇의 반지름.
- Bottom Rig: 카메라의 하단 오브잇.
- Height: 하단 오브잇의 높이.
- Radius: 하단 오브잇의 반지름.
4. Axis Control
- Invert Axis: 축의 반전을 설정합니다.
- Axis Input: 카메라의 축 입력을 설정합니다.
- X Axis: 카메라의 X축 설정.
- Value Range: X축의 값 범위.
- Speed: X축의 회전 속도.
- Y Axis: 카메라의 Y축 설정.
- Value Range: Y축의 값 범위.
- Speed: Y축의 회전 속도.
5. Binding Mode
- World Space: 카메라가 월드 좌표계를 기준으로 동작합니다.
- Simple Follow With World Up: 타겟을 따라가면서 월드의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 Lock To Target With World Up: 타겟에 고정되며, 월드의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 Lock To Target On Assign: 타겟에 고정되지만, 타겟을 변경할 때만 위치가 변경됩니다.
- Lock To Target With Local Up: 타겟에 고정되며, 타겟의 로컬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6. Smoothing
- Smoothing Time: 카메라의 스무딩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카메라가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7. Transitions
- Blend Hint: 두 카메라 간의 전환 방식을 설정합니다.
- Cut: 즉시 전환.
- Ease In Out: 부드럽게 전환.
- Ease In: 천천히 시작하여 빠르게 전환.
- Ease Out: 빠르게 시작하여 천천히 전환.
- Create Blend: 새로운 블렌드 설정을 만듭니다.
8. Inherit Position
- Inherit Position: 활성화된 경우, 새로 활성화된 카메라가 이전 카메라의 위치를 상속받습니다.
9. Rig Settings
- Common Lens: 모든 Rig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렌즈 설정.
- Common Aim: 모든 Rig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에임 설정.
- Top Rig: 상단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상단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상단 오브잇의 에임 설정.
- Middle Rig: 중간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중간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중간 오브잇의 에임 설정.
- Bottom Rig: 하단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하단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하단 오브잇의 에임 설정.
10. Miscellaneous
- Body: 카메라의 움직임을 정의합니다.
- Transposer: 카메라가 타겟을 따라가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 Damping: 카메라의 감쇠 설정.
- Offset: 타겟으로부터의 오프셋 설정.
- Aim: 카메라의 에임 방식을 정의합니다.
- Composer: 카메라의 에임 컴포저 설정.
- Damping: 에임 감쇠 설정.
- Screen X: 화면의 X축 기준점.
- Screen Y: 화면의 Y축 기준점.
- Noise: 카메라의 노이즈 설정.
- Amplitude Gain: 노이즈의 진폭 설정.
- Frequency Gain: 노이즈의 주파수 설정.
- Extensions: 카메라에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확장 기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