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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네머신 Freelock 카메라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8. 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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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XT6mUlpO4fA

 

@ 코드 없이 마우스 움직임 구현 가능

 

 

 

1. Name and Tag

  • Name: 카메라의 이름.
  • Tag: 카메라의 태그.

2. Transforms

  • Follow: 카메라가 따라다닐 타겟 Transform.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Transform을 설정합니다.
  • Look At: 카메라가 바라볼 타겟 Transform.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Transform을 설정합니다.

3. Orbits

  • Top Rig: 카메라의 상단 오브잇.
    • Height: 상단 오브잇의 높이.
    • Radius: 상단 오브잇의 반지름.
  • Middle Rig: 카메라의 중간 오브잇.
    • Height: 중간 오브잇의 높이.
    • Radius: 중간 오브잇의 반지름.
  • Bottom Rig: 카메라의 하단 오브잇.
    • Height: 하단 오브잇의 높이.
    • Radius: 하단 오브잇의 반지름.

4. Axis Control

  • Invert Axis: 축의 반전을 설정합니다.
  • Axis Input: 카메라의 축 입력을 설정합니다.
    • X Axis: 카메라의 X축 설정.
      • Value Range: X축의 값 범위.
      • Speed: X축의 회전 속도.
    • Y Axis: 카메라의 Y축 설정.
      • Value Range: Y축의 값 범위.
      • Speed: Y축의 회전 속도.

5. Binding Mode

  • World Space: 카메라가 월드 좌표계를 기준으로 동작합니다.
  • Simple Follow With World Up: 타겟을 따라가면서 월드의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 Lock To Target With World Up: 타겟에 고정되며, 월드의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 Lock To Target On Assign: 타겟에 고정되지만, 타겟을 변경할 때만 위치가 변경됩니다.
  • Lock To Target With Local Up: 타겟에 고정되며, 타겟의 로컬 Up 벡터를 유지합니다.

6. Smoothing

  • Smoothing Time: 카메라의 스무딩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카메라가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7. Transitions

  • Blend Hint: 두 카메라 간의 전환 방식을 설정합니다.
    • Cut: 즉시 전환.
    • Ease In Out: 부드럽게 전환.
    • Ease In: 천천히 시작하여 빠르게 전환.
    • Ease Out: 빠르게 시작하여 천천히 전환.
  • Create Blend: 새로운 블렌드 설정을 만듭니다.

8. Inherit Position

  • Inherit Position: 활성화된 경우, 새로 활성화된 카메라가 이전 카메라의 위치를 상속받습니다.

9. Rig Settings

  • Common Lens: 모든 Rig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렌즈 설정.
  • Common Aim: 모든 Rig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에임 설정.
  • Top Rig: 상단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상단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상단 오브잇의 에임 설정.
  • Middle Rig: 중간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중간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중간 오브잇의 에임 설정.
  • Bottom Rig: 하단 오브잇의 렌즈 및 에임 설정.
    • Lens: 하단 오브잇의 렌즈 설정.
    • Aim: 하단 오브잇의 에임 설정.

10. Miscellaneous

  • Body: 카메라의 움직임을 정의합니다.
    • Transposer: 카메라가 타겟을 따라가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 Damping: 카메라의 감쇠 설정.
      • Offset: 타겟으로부터의 오프셋 설정.
  • Aim: 카메라의 에임 방식을 정의합니다.
    • Composer: 카메라의 에임 컴포저 설정.
      • Damping: 에임 감쇠 설정.
      • Screen X: 화면의 X축 기준점.
      • Screen Y: 화면의 Y축 기준점.
  • Noise: 카메라의 노이즈 설정.
    • Amplitude Gain: 노이즈의 진폭 설정.
    • Frequency Gain: 노이즈의 주파수 설정.
  • Extensions: 카메라에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확장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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