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 오브젝트(원거리 총알, 파이어볼 etc..) + 자식 오브젝트(파티클시스템)
자식 오브젝트에 이 스크립트를 붙여서 사용.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articleDestroy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GetComponent<ParticleSystem>().IsAlive())
{
Destroy(gameObject);
}
}
}
세밀한 연출이 필요한 경우: 파이어볼이 사라지더라도 파티클 시스템이 남아서 조금 더 오래 지속되길 원한다면,
(각각의 오브젝트를 따로 관리)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폭발 이후 파티클이 몇 초 더 날아다니는 연출을 하고 싶다면 이 방법이 더 적합합니다.
- 부모 오브젝트에서 자식 오브젝트까지 같이 한꺼번에 해도 되지만 그러면 둘다 한꺼번에 사라지기 때문에 파티클 효과가 남지 않음. ( 이걸 원한다면 부모에서 자식오브젝트까지 한꺼번에 Destroy()하는게 좋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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