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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제거하기(Destroy)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9. 28.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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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 오브젝트(원거리 총알, 파이어볼 etc..) + 자식 오브젝트(파티클시스템) 

 

자식 오브젝트에 이 스크립트를 붙여서 사용.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articleDestroy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GetComponent<ParticleSystem>().IsAlive())
        {
            Destroy(gameObject);
        }
    }
}

 

세밀한 연출이 필요한 경우: 파이어볼이 사라지더라도 파티클 시스템이 남아서 조금 더 오래 지속되길 원한다면,

(각각의 오브젝트를 따로 관리)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폭발 이후 파티클이 몇 초 더 날아다니는 연출을 하고 싶다면 이 방법이 더 적합합니다.

 

- 부모 오브젝트에서 자식 오브젝트까지 같이 한꺼번에  해도 되지만 그러면 둘다 한꺼번에 사라지기 때문에 파티클 효과가 남지 않음. ( 이걸 원한다면 부모에서 자식오브젝트까지 한꺼번에 Destroy()하는게 좋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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