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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포스트프로세싱 블룸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10. 15.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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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룸 효과(Bloom Effect)**는 밝은 영역에서 빛이 퍼져 나오는 듯한 효과를 제공하는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으로, 특히 광원이나 반사되는 표면에서 빛이 번지는 느낌을 주어 사실감 있는 화면을 만들어줍니다. 블룸 효과를 사용할 때 주로 조절하는 두 가지 중요한 파라미터가 **Threshold(스레쉬홀드)**와 **Intensity(인텐서티)**입니다.

1. Threshold (스레쉬홀드)

  • 역할: 블룸 효과가 적용될 최소 밝기 값을 결정합니다. 이 값보다 밝은 픽셀들에만 블룸 효과가 적용됩니다.
    • 낮은 값: 더 많은 픽셀들이 블룸 효과를 받습니다. 즉, 화면의 밝기가 낮은 부분까지 블룸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높은 값: 아주 밝은 픽셀에만 블룸이 적용됩니다. 즉, 화면에서 극도로 밝은 부분(예: 태양, 빛나는 불빛)에서만 블룸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Threshold 값을 1로 설정하면, 빛이 1 이상의 밝기를 가진 부분에만 블룸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 값이 낮으면 더 넓은 범위의 밝기에서 블룸이 나타납니다.

2. Intensity (인텐서티)

  • 역할: 블룸 효과의 강도를 결정합니다. 블룸 효과의 퍼짐이나 밝기의 강도가 얼마나 크게 느껴질지 조절하는 값입니다.
    • 낮은 값: 블룸 효과가 부드럽고 미묘하게 나타납니다.
    • 높은 값: 블룸이 매우 강하고 눈에 띄게 번져나갑니다. 화면의 밝은 부분이 매우 크게 퍼져서 주변을 덮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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