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예시
[CreateAssetMenu(menuName = "Example/MyScriptableObject")]
public class MyScriptableObject : ScriptableObject
{
public int value;
private void Awake()
{
Debug.Log("Awake 호출!");
}
private void OnEnable()
{
Debug.Log("OnEnable 호출!");
}
private void OnDisable()
{
Debug.Log("OnDisable 호출!");
}
}
public class ScriptableObject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MyScriptableObject instance = ScriptableObject.CreateInstance<MyScriptableObject>();
instance.value = 42;
Debug.Log("ScriptableObject가 런타임에서 생성되었습니다!");
}
}
유니티 몬스터가 캐릭터한테 점프해서 도달하기 (0) | 2025.01.20 |
---|---|
유니티 Vector3.Distance() 거리구하기, 방향벡터 구하기 (0) | 2025.01.20 |
유니티 애니메이션 발(foot) 미끄러짐 해결하기 (0) | 2025.01.15 |
유니티 땅(ground) 체크하기 (0) | 2025.01.14 |
유니티 캐릭터 줌인 (Input Action) + 시네머신 가상 카메라 (0) | 2025.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