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ector3.Distance() 거리구하기, 방향벡터 구하기
public class Vector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Example()
{
Vector3 myPosition = transform.position;
Vector3 targetPosition = target.position;
// 1. Distance (거리값: float)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myPosition, targetPosition); // 예: 5.0f
// 2. 방향 벡터 정규화 (방향: Vector3)
Vector3 direction = (targetPosition - myPosition).normalized;
// 예: (0.6, 0.8, 0.0) -> 크기가 1인 벡터
}
}
Distance 계산:
// 이 둘은 완전히 동일한 결과
float dist1 = Vector3.Distance(pointA, pointB);
float dist2 = Vector3.Distance(pointB, pointA);
방향 벡터 계산:
// 이 둘은 정반대 방향
Vector3 dirAtoB = pointB - pointA; // A에서 B를 향하는 방향
Vector3 dirBtoA = pointA - pointB; // B에서 A를 향하는 방향
유니티 스킬 쿨타임 (0) | 2025.01.20 |
---|---|
유니티 몬스터가 캐릭터한테 점프해서 도달하기 (0) | 2025.01.20 |
유니티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0) | 2025.01.15 |
유니티 애니메이션 발(foot) 미끄러짐 해결하기 (0) | 2025.01.15 |
유니티 땅(ground) 체크하기 (0) | 2025.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