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 이동하기
1. 현재 씬의 빌드 인덱스를 가져와 다음 씬으로 이동 ( 빌드세팅에서 씬이 들어가있어야 함 )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LoadNextScen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LoadNextScene()
{
// 현재 씬의 빌드 인덱스를 가져와 다음 씬으로 이동
int currentSceneIndex = 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SceneManager.LoadScene(currentSceneIndex + 1);
}
}
그냥 씬의 숫자만 넣어도 됨.
SceneManager.LoadScene(2);
2. 씬의 이름을 직접 넣기. ( 빌드세팅에서 씬이 들어가있어야 함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NextScen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NextLoadScene()
{
SceneManager.LoadScene("PlayScene");
}
}
유니티 디졸브효과, 사라지는 셰이더, 은신 효과 (0) | 2024.07.07 |
---|---|
유니티 모바일 터치 (0) | 2024.07.06 |
랜덤으로 오디오 소스 재생시키기 (0) | 2024.07.05 |
enabled, SetActive() 차이 (0) | 2024.07.02 |
유니티 구글 로그인 연동하기 (0) | 2024.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