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버튼 누를때 오디오 소리 키고 떼면 소리 끄기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8. 26. 14:22

본문

Rigidbody rigidbody;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float jumpPower = 1000f;
public float rotatePower = 100f;
bool isAudioPlay = false;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 월드좌표 말고 로컬좌표를 기준으로 힘을 가하기
            rigidbody.AddRelativeForce(Vector3.up * jumpPower * Time.deltaTime);
            if (!isAudioPlay)
            {
                isAudioPlay = true;
                audioSource.Play();
            }
        }
        else
        {
            isAudioPlay = false;
            audioSource.Stop();
        }

 

위와 아래코드는 동일하게 작용함.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 월드좌표 말고 로컬좌표를 기준으로 힘을 가하기
            rigidbody.AddRelativeForce(Vector3.up * jumpPower * Time.deltaTime);
            if (!audioSource.isPlaying)
            {
                audioSource.Play();
            }
        }
        else
        {
            audioSource.Stop();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