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브젝트끼리 부딪혀서 회전, 도는것 막기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8. 25. 23:00

본문

 - 오브젝트(캐릭터)를 조종하여 움직여서 장애물이나 어느 오브젝트에 부딪혀서 충돌이 일어났을 때 강제로 Constraints를 막아서 제약을 걸기

 

@ 예시

    private void ApplyRotate(float rotatePower)
    {
        // 장애물이나 벽에 부딪혀도 방향 이상해 지는걸 막기
        rigidbody.freezeRotation = true;
        transform.Rotate(Vector3.forward * rotatePower * Time.deltaTime);
        rigidbody.freezeRotation = false;
    }
// Rigidbody의 Z축 회전을 고정하여 충돌 시 회전 방지
    rigidbody.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Z;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