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CollisionHandler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switch (collision.gameObject.tag)
{
case "Friendly":
print("a");
break;
case "Finish":
print("b");
break;
case "Fuel":
print("c");
break;
default :
SceneManager.LoadScene(0);
break;
}
}
}
현재 씬의 정보를 얻어와서 로드해도 되고, 원하는 씬의 인덱스를 넣어서 로드해도 된다.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현재 활성화된 씬을 다시 로드합니다.
SceneManager.LoadScene(0);
: 빌드 인덱스가 0인 특정 씬을 로드합니다.
유니티 오브젝트 상하좌우로 왔다갔다 하기 (0) | 2024.08.27 |
---|---|
유니티 다음 씬으로 넘어가기, 현재 씬 인덱스 구하기 (0) | 2024.08.26 |
유니티 오브젝트 충돌시 태그로 오브젝트 감지하기 (0) | 2024.08.26 |
유니티 버튼 누를때 오디오 소리 키고 떼면 소리 끄기 (0) | 2024.08.26 |
오브젝트끼리 부딪혀서 회전, 도는것 막기 (0) | 2024.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