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특정 상황에서 씬 다시 불러오기, 재시작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8. 26. 19:06

본문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CollisionHandler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switch (collision.gameObject.tag)
        {
            case "Friendly":
                print("a");
                break;

            case "Finish":
                print("b");
                break;

            case "Fuel":
                print("c");
                break;

            default :
                SceneManager.LoadScene(0);
                break;
        }
    }
}

 

 

현재 씬의 정보를 얻어와서 로드해도 되고, 원하는 씬의 인덱스를 넣어서 로드해도 된다.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현재 활성화된 씬을 다시 로드합니다.

SceneManager.LoadScene(0);

 : 빌드 인덱스가 0인 특정 씬을 로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