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Hierarchy창에서 Obstacle을 제거하고 장애물들을 생성할 위치는 마커로 지정할 예정이다.
프리펩 Basic Tile에서 오브젝트를 확장해서 Next Spawn Point 오브젝트를 복사한다.
그뒤 Position을 가운데에 위치하게끔 바꾼뒤 이름을 center로 바꾼다.
그 뒤에 이름이 잘 보이도록 인스펙터 창에서 Select Icon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색을 고른다.
그다음 인스펙터창에서 태그를 클릭해서 Add Tag를 눌러서 태그를 지정해준다
Add Tag를 하면 이렇게 창이 바뀌는데 여기서 +를 눌러서 태그 이름을 새롭게 추가해준다.
그러면 태그가 추가된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다음에 반드시 오브젝트에 태그를 선택해 줘야 한다.
Center 오브젝트에 가보면 Tag가 지정 안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Untagged를 눌러서 새롭게 추가한 ObstacleSpawn 태그로 적용해준다.
그뒤에 Center 오브젝트를 2개 더 복사해서 각각 Left와 Right로 이름 변경해준뒤 Position도 알맞게 지정해준다.
그후에 지금까지 변경한 것들은 프리팹에 자동 적용된게 아니어서 이름이 파란색이 아니다.
이걸 적용하기 위해 인스펙터창에서 Pverrides를 클릭한뒤 Apply All을 눌러 적용해준다.
그러면 이제 모든 변경사항이 프리팹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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