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라이더, HP 만들기, 체력감소, 도트데미지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6. 28. 18:42

본문

@ 버튼 누르면 HP가 1초씩 계속 줄어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Slider slider;

    bool isClick = false;

    private void Update()
    {
        if(isClick)
        {
            slider.value -= Time.deltaTime;
        }
    }
    public void Button()
    {
        isClick = true;
    }
}

 

@ 도트 데미지 구현하기 (1초마다 체력 감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Slider slider;

    bool isClick = false;

    float dotTime = 1f;
    float currentDotTime = 0f;

    private void Update()
    {
        if(isClick)
        {
            currentDotTime -= Time.deltaTime;

            if(currentDotTime < 0 )
            {
                slider.value -= Time.deltaTime;

                if (currentDotTime <= -1f)
                {
                    currentDotTime = dotTime;
                }
            }
        }
    }
    public void Button()
    {
        isClick = true;
    }
}

 

 

 - Background : 채워지지 않은 부분(빨간색)

 

 - Fill : 채워지는 부분 (초록색)

 - Fill의 Left Right 부분을 조절하면 체력칸을 정확하게 표시 가능.

 

 

 

 

'유니티 >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 우선순위, 오버레이, 겹치기  (0) 2024.07.01
인풋 필드 UI  (0) 2024.06.28
UI, TextMeshPro(한글폰트 보이는 법), 스킬 쿨타임  (0) 2024.06.28
파티클 시스템  (0) 2024.06.27
애니메이터  (0) 2024.06.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