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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우선순위, 오버레이, 겹치기

유니티/기능

by MJ_119 2024. 7. 1.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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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버전은 2022.3.13f1

 

옛날 버전은 Camera depth로 겹치기, 오버레이등 렌더링 한다고 해서 찾다가 안나와서 매뉴얼에서 확인함.

 

메인 카메라 인스펙터 :

 

카메라 우선순위 : 

Depth는 Priority(-100 ~ 100)로 변경됐음, 100으로 갈수록 우선순위가 더 높음

즉 카메라1의 Priority가 0, 카메라2의 Priority 가 1이면 카메라2가 더 높으니까 카메라2가 보이는 구조.

 

 

 

겹치기, 오버레이는 Stack에서 할수있음.

  • Base Camera (기본 카메라): 장면의 기본 렌더링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장면을 렌더링합니다.
  • Overlay Camera (오버레이 카메라): 기본 카메라의 출력 위에 추가로 렌더링됩니다. UI, 효과, 특정 오브젝트 등을 렌더링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여러개의 카메라 오브젝트들 중에서 카메라의 Render Type이 Overlay일때만 사용 가능.

위의 이미지는 카메라의 Render Type이 Base이기 때문에 설정할 수 없음.

 

 

다른 카메라 오브젝트의 Render Type을 Overlay로 바꿔주면 메인카메라에서 스택 속성을 사용할 수 있음.

 

 

@ 카메라 스택의 동작 방식

카메라 스택은 기본 카메라가 장면을 렌더링한 후, 오버레이 카메라들이 순차적으로 렌더링하여 최종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UI 렌더링: 오버레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UI 요소를 기본 장면 위에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 프로세싱: 특정 카메라에만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오브젝트 강조: 오버레이 카메라를 통해 특정 오브젝트나 영역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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