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은 2022.3.13f1
옛날 버전은 Camera depth로 겹치기, 오버레이등 렌더링 한다고 해서 찾다가 안나와서 매뉴얼에서 확인함.
메인 카메라 인스펙터 :
카메라 우선순위 :
Depth는 Priority(-100 ~ 100)로 변경됐음, 100으로 갈수록 우선순위가 더 높음
즉 카메라1의 Priority가 0, 카메라2의 Priority 가 1이면 카메라2가 더 높으니까 카메라2가 보이는 구조.
겹치기, 오버레이는 Stack에서 할수있음.
여러개의 카메라 오브젝트들 중에서 카메라의 Render Type이 Overlay일때만 사용 가능.
위의 이미지는 카메라의 Render Type이 Base이기 때문에 설정할 수 없음.
다른 카메라 오브젝트의 Render Type을 Overlay로 바꿔주면 메인카메라에서 스택 속성을 사용할 수 있음.
카메라 스택은 기본 카메라가 장면을 렌더링한 후, 오버레이 카메라들이 순차적으로 렌더링하여 최종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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