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LVT2Mmk6fw
1. 안드로이드로 스위칭 플랫폼 한다음 Player Settings로 들어간다.
Player탭에서 이름을 작성하고 Other Settings에서 타겟은 API 33, IL2CPP, ARM64를 체크해준다
- Allow downloads over HTTP도 Always allowed로 체크해주는게 좋다.
그뒤 맨 아래에 Keystore Manager를 클릭후 Create New -> Anywhere를 선택해서 키를 저장한다.
그 후 비밀번호 2개를 설정후 Add Key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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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서 다운 받고 압축을 푼뒤 current-build -> GooglePlayGamesPlugin-0.11.01.unitypackage 이것을 유니티에 드래그 해서 임포트 해준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releases/tag/v0.11.01
혹시 임포트 하다 오류가 발생하면 GooglePlayGames -> Editor를 우클릭한뒤 Show in Explorer를 클릭해서 Editor를 들어간다.
그뒤 GooglePlayGamesPluginDependencies.xml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Assets/GooglePlayGames/ 로 수정해준다.
그 후에 유니티로 돌아와서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를 클릭한다.
임포트 성공!
혹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오면 IOS를 다운받으면 된다.
Assembly 'Assets/ExternalDependencyManager/Editor/1.2.169/Google.IOSResolver.dll' will not be loaded due to errors: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Reference validation can be disabled in the Plugin Inspector.
에러 해결 방법 : File -> build Settings에서 IOS를 다운받는다
3. 빌드 세팅에 들어와서 구글에 올릴것이기 때문에 Build App Bundle에 체크해주고 빌드해서 앱을 만든다.
비밀번호가 혹시 풀렸나 다시 체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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