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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앵커 프리셋, 게임 매니저

유니티/게임만들기

by MJ_119 2024. 3. 5.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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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프리셋 : 자주 사용되는 애커, 피벗, 포지션값을 제공하여 UI 배치를 편하게 해줌

 

 

 

수평 오버플로우, 수직 오버플로우 : 텍스트의 폰트 사이즈가 글상자를 넘어도 감추지 않고 보여줌.

 

자식 오브젝트는 부모 오브젝트와 같이 활성화/비활성화 됨.

 

GameManager : 게임의 규칙, 게임오버 상태 표현, 생존시간 등 관리, 게임 UI 갱신

 

게임 재시작 = 현재 씬을 다시 로드한다는 의미 = 모든 게임 오브젝트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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