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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유니티/게임만들기

by MJ_119 2024. 3. 11.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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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Vector :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위치, 방향, 속도 등을 나타냄

 - Vector 타입은 유니티에서 클래스가 아니라 구조체로 선언

 - Vector3( x , y , z )

 

Vector3 A = new Vector3(1,2,3); // (1,2,3) 벡터 생성

// (1,2,3)을 (10,20,30)으로 수정
A.x = 10;
A.y = 20;
A.z = 30;

 

정규화 벡터

- Vector3.normalized : 해당 벡터와 방향은 같지만 크기가 1인 벡터를 생성

 

벡터의 크기

 - Vector3.magnitude : 벡터의 크기(길이)를 구함

 

벡터의 내적

 - Vector3.Dot(a, b) : 벡터 b를 벡터 a로 투영한 길이를 구함

 

벡터의 외적

 - Vector3.Cross(a, b) : 두 벡터 모두에 수직인 벡터를 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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