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Vector :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위치, 방향, 속도 등을 나타냄
- Vector 타입은 유니티에서 클래스가 아니라 구조체로 선언
- Vector3( x , y , z )
Vector3 A = new Vector3(1,2,3); // (1,2,3) 벡터 생성
// (1,2,3)을 (10,20,30)으로 수정
A.x = 10;
A.y = 20;
A.z = 30;
정규화 벡터
- Vector3.normalized : 해당 벡터와 방향은 같지만 크기가 1인 벡터를 생성
벡터의 크기
- Vector3.magnitude : 벡터의 크기(길이)를 구함
벡터의 내적
- Vector3.Dot(a, b) : 벡터 b를 벡터 a로 투영한 길이를 구함
벡터의 외적
- Vector3.Cross(a, b) : 두 벡터 모두에 수직인 벡터를 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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